차주들이 뽑은 추가비용 들었지만 후회없는 인기옵션 TOP5

새 자동차를 구매할 때면 항상 고민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선택하고, 또 하지 말아야할지 명쾌한 해답이 없어 차 종류를 선택할 때보다 오히려 더 많은 고민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돈 더주더라도 선택하면 후회없다는 자동차 옵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알맞은 옵션이 다를 수는 있으나 오늘 소개해드릴 옵션은 누구에게나 유용한 옵션들이니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새 차를 구입하실 때 꼭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고급진 감성 그 자체 ‘가죽시트’ 

가죽시트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직물시트와 달리 먼지를 흡수하지 않아 위생적인 면에서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자동차 실내 세균이 화장실 변기에 비해 무려 26배나 높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가죽시트는 오염물질을 차에 흘렸을 때 처지가 쉽고 쉽게 오염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가죽시트는 새 차를 구매할 때 추가비용을 주고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옵션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죽시트만의 고급스럽고 안락한 느낌의 감성이 있죠. 이제는 차 외관만큼이나 내부 디자인도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미관상으로도 일반 직물시트와 비교했을 때 가죽시트가 보다 차량 전체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가죽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요즘입니다. 더불어 또한 일반 가죽처럼 더운 여름에는 보냉효과, 추운 겨울에는 보온효과를 지닌 것이 가죽시트입니다. 


2. 겨울이 행복한 ‘열선시트’ 

열선시트는 가장 대중화되어 있는 옵션 항목이지만 여러번 강조해도 아깝지 않을만큼 필수적인 옵션입니다. 아마도 많은 운전자 분들도 공감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겨울에는 열선만 켜도 시트가 금세 후끈해져 더욱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열선 시트가 있다면 건조함을 막고 따뜻하게 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같이 추운 계절에는 더욱 각광받는 옵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문 조사 전체 응답자 중 50.2%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내 차에 반드시 필요한 옵션으로 선택하여 당당히 가장 필요한 옵션 1위의 자리에 위치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3. 나도 모르게 지켜주고 있는 ‘자동긴급제동장치’

운전을 하다 보면 돌발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자동긴급제동장치가 있으면 편리한데요. 이 장치는 전방 추돌이 예상되는 경우, 차량이 자동으로 전방의 물체나 보행자를 인식해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차량에 부착된 카메라나 레이더가 전방의 상황을 인식해 운전자가 직접 브레이크를 작동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속도를 줄이거나 브레이크를 작동해 정지하게 하는 것이죠. 


자동긴급제동장치는 이제 단순히 고급 옵션 중 하나인 것을 넘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안전장치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니기에 맹신할 수는 없는 부분이지만 이 옵션으로 인해 한번의 사고라도 방지할 수 있다면 많은 피해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동승자들이 더 좋아하는 ‘오디오시스템’

실제로 차량을 운행하는데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옵션은 아니기 때문에 오디오 시스템의 중요성을 간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차량을 운행하는데 있어 오디오 시스템의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다들 주행중에 음악을 들으시지 않나요? 좋은 소리만큼이나 인간을 만족시켜주는건 없습니다. 그렇기 따문에 옵션으로 선택하더라도 절대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특히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하디만 간혹 순정 오디오 시스템보다 사제로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하면 더욱 웅장한 소리를 느낄 수 있다하여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 튜닝은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스러울뿐만 아니라 음향의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어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후기들도 많습니다.


순정 오디오 시스템의 최대의 장점은 역시 벨런스가 잘 맞는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이 후, 중고차 판매시 사제보다는 순정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어설픈 사제 제품을 써버린다면 제값을 받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5. 여름이 행복한 ‘통풍시트’

통풍시트는 시트내부에 선풍기와 같은 팬이 있고 시트와 닿는 부위에 공기구멍이 있어 장치를 작동시키면 시트 안쪽에서 바람이 나오는 원리입니다. 당연히 여름에 가장 활용도가 높겠으나 열선시트만큼이나 계절에 상관없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땀이 많으신 분들이나, 오래 운전을 해야하는 분들은 등과 엉덩이쪽에 땀이 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통풍시트입니다. 통풍시트를 이용하면 엉덩이나 등에 땀이 나지 않아 쾌적하게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이용시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를 동시에 켜서 느껴지는 기분도 상당히 좋습니다. 따뜻한듯 차가운 묘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통풍 시트의 경우 설문 조사 전체 응답자 중 50.2%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내 차에 반드시 필요한 옵션 1위로 선택했을만큼 검증받은 필수옵션입니다. 통풍시트도 사제로 장착이 가능하긴 하나, 사제로 작업하는 경우 원래 옵션만큼의 성능과 품질을 기대하기 어렵고 비용도 적지 않게 들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