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많은 래퍼들이 가장 사랑하는 자동차 브랜드는 무엇일까?

힙합 뮤지션에게 ‘SWAG’는 그들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랩퍼들은 그들만의 여유와 멋을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이나 스타일로도 드러내고자 하는데요. 이 때 고가의 자동차들은 그들의 스웨그를 뽐내기에 더 없이 좋은 대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랩퍼들이 슈퍼카를 사랑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차에 대한 애정은 가사에도 자연스럽게 묻어나는데요. 랩 가사를 모두 분석하여 어떤 차가 가장 사랑 받았는지를 도표로 한 번 알아볼까요? 

1. 랩에서 언급된 빈도 

위의 도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랩 가사에 가장 많이 언급된 자동차 브랜드는 메르세데스 벤츠입니다. 벤츠사의 특정 모델을 언급하기 보다는 ‘메르세데스 벤츠’ 자체를 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통계상 가장 자주 언급되는 모델은 Chevy Impala라는 자동차로 1964년도에 생산되었습니다. 랩에서 자주 언급된다는 것은 그만큼 ‘부의 상징’, ‘아이콘’이 되었다는 걸 뜻하지 않을까요? 

 

2. 연도별 자동차의 인기

연도별로 발표된 곡들을 좀 더 심도 깊게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이 어떤 자동차 브랜드들이 어느 시기에 큰 인기를 얻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계열 분석 도표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2008년과 2009년도 금융 위기 즈음에는 랩퍼들의 슈퍼카 언급 빈도 자체가 상대적으로 줄었다는 점입니다.

 

3. 상위 3개 제작사

1997년에서 2006년도 까지는 시보레 보다 캐딜락이 래퍼들에기 더 많이 언급되었지만 이러한 추세는 2007년 이후로 역전되었습니다. 벤츠는 2004년부터 2007년 사이에는 캐딜락에 비해 근소한 차이로 적게 언급되었지만 이외는 꾸준히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였습니다. 


4.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인기가 오른 브랜드

다음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상승 추세에 있는 브랜드들입니다. 포르쉐, 페라리, 마이바르, 부가티가 2013년도쯤에 인기의 정점을 찍었네요. 이 후에는 다소 감소한 모습입니다. 


5.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가 떨어진 브랜드

이번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랩퍼들이 언급하는 빈도가 줄어들었거나 간신히 빈도를 유지하는 브랜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년 간 점점 증가하는 랩 음악이지만 랩퍼들 사이에서 인기를 잃어가는 자동차 브랜드들도 있는데요. 지프와 험머는 시간이 지나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에 렉서스는 1998년도경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이후로 인기가 하락했습니다.


6. 자동차를 가장 많이 언급한 랩퍼들

그렇다면 자신의 노래에서 자동차를 가장 많이 언급한 랩퍼는 누구일까요? 아래의 표를 보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Gucci Mane이 자동차를 언급한 노래 개수로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총 302개의 노래에서 자동차 브랜드를 언급하고 있으며 그의 전체 노래에서 이 비율이 무려 50.93%나 해당됩니다. Big Tymers는 비록 62개의 노래에만 자동차 가사를 썼지만 전체 노래에서 84.93%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