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병대가 전투를 위해서 특별히 준비중인 무기

해마다 대규모 한미연합 훈련을 통해 대한민국 해병대와 호흡을 맟주는 미 해병대(USMC)는 언제라도 싸인만 떨어진다면 북한에 선공격을 펼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발할 경우, 미 해병대는 선두부대로 제1선에서 북쪽으로 향하게 되는데요. 지상 보다는 동해와 서해를 중심으로 이동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온라인 밀리터리 매체 '워리어 메이븐'에서 미 해병대가 북한을 공격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중이라는 무기 5가지를 발표했습니다.

1. 첨단 수륙양용 돌격장갑차

미 해병대 병력이 수로를 통해 이동하게 되는 경우에는 항상 '상륙돌격장갑차' (Amphibious Assault Vehicles, AAVs)가 함께하게 됩니다. 1970년대에 처음 소개된 이 돌격장갑차는 21명의 해병대원과 장비들을 실어 나를 수 있는데요. 해상 위에 자유자재로 머물렀다가 공격 지시가 떨어지면 해변가로 이동하여 지상 안쪽까지 돌격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AAV 장갑차는 물에서 시속 12.8km로, 지상에서는 시속 72.4km까지 달릴 수 있는데요. 보통 40mm 유탄발사기나 .50칼리버 기관총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4.5mm 기관총까지 밖에 막을 수 없는 장갑기능과 많은 인원을 한 번에 이동시킨다는 이유로 현대식 전장에서는 다소 취약점들이 발견되고 있는데요. 특히 북한의 곡사포 공격에 맞서 진격하려면 전면전을 힘든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2. MV-22 오스프리 수륙이착륙기

현대식 수송기는 AAV나 상륙정보다 훨씬 빠르고 장거리에 병력을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미 해병대는 한반도와 가까운 일본 그리고 괌 기지에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MV-22 오스프리 틸트로터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장비와 무기 그리고 전투준비태세를 갖춘 해병대원 24명을 태울 수 있는 MV-22는 순식간에 북한 해변으로 공격할 수 있는데요.


MV-22는 자유자재로 해변과 해상에 착륙한 후 바로 이동이 가능해, 북한군을 교란시키기 딱 좋은 수송 옵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3. CH-53E 슈퍼 스탤리온

북한 해안가의 상륙작전이 성공적으로 이뤄져서 북한 항구 또는 군 비행장이 완전히 장악된 이후에는 지원군과 각종 군수품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MV-22 오스프리는 병력을 이동시키는데 최적화 되어 있지만 크기와 무게 때문에 군수품을 옮기기에는 꽤 제한적인데요.


여기서 바로 CH-53E 슈퍼 스탤리온이 제활약을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CH-53E는 미군이 보유한 가장 크고 가장 무거운 헬리콥터입니다. 무려 16톤의 외부화물을 옮길 수 있고 55명의 해병대원들을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심지어 대공포와 유도탄 그리고 소형 장갑차량 (LAV-25)까지 북한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4. LAV-25 경장갑차

스위스 업체가 개발한 LAV-25는 다용도 8륜 경장갑차입니다. M242 25mm 기관포와 M240 7.62mm 기관총으로 무장한 이 장갑차는 총 6명의 정찰병들을 싣고 무장 정찰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LCAC 호버크래프트 또는 CH-53 헬리콥터를 통해 북한 땅에 투입될 수 있습니다.


크기에 비해 매서운 LAV-25의 화력과 민첩성은 수륙양용 작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미 해병대는 LAV-25를 LAV-25A2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면서 장갑기능과 서스펜션, 소화설비, 열상관측장비 등을 개션시켰다고 합니다.


5. HIMARS 다연장 로켓 발사기

2000년대 중반, 미 해병대가 도입한 HIMARS 다연장 로켓 발사기는 미 해병대 전체 화력을 몇배나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5톤짜리 트럭에 탑재된 경량 다연장 로켓발사기로 6개의 경량 로켓 또는 하나의 거대한 ATACMS 로켓을 발사시킬 수 있습니다.


HIMARS는 호버크래프트를 이용하여 북한 해변가에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지상에 올라오는 순간, 단 몇 분만에 70km 까지 날아갈 수 있는 로켓을 쏠 수 있습니다. 최근 미 해병대는 HIMARS 여려 대를 상륙강습함정에 주차한 채로 로켓을 발사하는데 성공했는데요. 이렇게 되면 아예 북한 해안가에서 뭍에까지 가지 않더라도 로켓을 발사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무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