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니었어? 국산차랑 진짜 닮은 수입차 모음.jpg

최근 해외언론에서 공개된 포드의 신형 이스케이프를 살펴보면 자꾸 떠오르는 국산차가 있습니다. 너도나도 이 차가 떠오른다고 입을 모으고 있는데 주인공은 바로 기아 스포티지... 국내의 자동차 커뮤니티에 이스케이프의 사진이 올라오자마자 댓글반응역시 '이건 스포티지네' 라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1. 포드 이스케이프 vs 기아 스포티지

제가봐도 사진을 보는 순간 바로 스포티지가 떠올랐네요. 그런데 스포티지도 사실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포르쉐 마칸을 따라한게 아니냐라고 말을 했었습니다. 독창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는 없었고 따라한 디자인이 아니냐고 욕을 많이 먹었었죠. 포르쉐의 마칸을 따라한 기아의 '맛간' 이라는 별명도 출시초기당시에 있었던 차량입니다.

물론 포르쉐 마칸은 당연히 포르쉐 스타일로 잘 다듬어진 멋진 SUV입니다. 이렇게 국산차와 수입차들을 비교하다보면 오묘하게 닮은 구석이 많다고 생각되는 차량들이 있는데, 오늘은 국산차의 모습에 익숙한 사람들이 보면 멈칫할 만한 쏙빼닮은 수입차들을 모아봤습니다.

2. 닷지 차져 VS 그랜저 IG 후미등

그랜저 IG가 출시될 초기에는 닷지 차져의 후미등 컨셉을 너무 똑같이 따라한게 아니냐는 말들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실제로 정말 쏙 빼닮은 두 차량을 확인할 수 있죠. 다만 닷지는 닷지 래터링이 램프사이에 있다는 점과 그랜저는 램프 밑으로 뺐다는 정도의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3. 포드 쿠가 vs 현대 싼타페

포드 쿠가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싼타페와 닮아있다고 주장했었습니다. 현대의 육각그릴을 포드가 채용하여 실제로 싼타페와 꽤나 비슷한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쿠가 이후로 등장한 이번 이스케이프는 기아의 스포티지를 쏙 빼닮은 모습이라 포드 디자이너들이 현대기아차 디자인을 참고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4. 애스턴 마틴 VS 혼다 시빅 VS 쏘나타의 후미등

국산차와의 비교인데 무려 애스턴마틴이 등장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닮은 것은 아니고 쏘나타 역시 후미등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었었는데 애스턴마틴 DB11의 테일램프 라인을 그대로 배낀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또한 'ㄷ' 자로 형성되어 있는 혼다의 패밀리 룩 스타일과도 닮아있어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 상태입니다.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신형 쏘나타 디자인에 적응을 하려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거 같습니다.

유사 수준이 아닌 거의 동일한 중국 짝퉁차

중국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짝퉁차죠. 각 브랜드의 라이센스같은건 무시해 버리는 중국의 짝퉁차들을 살펴보면 국산차 뿐만 아니라 해외의 모든 브랜드들의 차량을 카피해서 만들어내는 중국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스포티지R 의 앞모습을 그대로 복제하여 다른 SUV를 만들어낸 차량이 있는가 하면 BMW의 7시리즈를 그대로 복제하여 중국 브랜드 앰블럼을 달아놓은 차량도 존재합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제대로된 차량을 볼 수 있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