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볼수록 신기한 남녀가 차를 자랑하는 색다른 차이점

요즘은 SNS를 통해 자신의 자동차를 자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의 과시욕은 어찌보면 당연한거죠. 하지만 자랑하는 방식에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보편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SNS를 통해 차를 자랑하는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볼 생각입니다. "남녀라 차를 자랑하는 색다른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기 과시형 SNS가 성행하면서 요즘 사람들은 어렵지 않게 자랑하고 싶은 바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물품도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가장 대표적으로는 자동차를 들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고 비싼 차는 좋아하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쉽게 부의 정도를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이 자동차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SNS를 즐겨하는 비중이 적은 남자들도 자동차 자랑만큼은 적극적입니다. 자동차 사랑이 남다른 남성들도 많죠. 그래서 더욱 자동차 자랑에 대한 반응도 뜨겁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부를 자랑하는 과시형 SNS 게시물에 대해 비난하고 조롱하는 시선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남녀가 자동차를 자랑하는 차이점을 살펴보기 위해 수많은 과시형 게시물을 만나 보겠습니다.

우선 여자들이 자동차를 자랑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볼까요? 여자들은 대부분 구도에서부터 색감, 비율까지 모든 면을 생각해서 사진을 찍고 그리고 그 중에서도 선별하여 업로드합니다. 자동차를 자랑하는 사진에서도 여성들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카일리 제너 SNS 사진)

그리고 자동차를 자랑하는 사진에서도 결코 자동차가 주인공인 법은 거의 없습니다. 결국은 자신의 얼굴, 몸매 등이 부각되는 사진에 자동차는 거들고 있을 뿐입니다. 여자들의 자동차 과시 사진에 자신이 직접 드러나지 않는 사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슈퍼카 자랑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절대로 하나만 자랑하는 법이 없습니다.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 자동차에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명품백도 찬조출연을 즐겨 하고 있으며 덧붙여 명품신발과 시계도 한 컷 속에 담는 것을 잊지 않는 그녀들입니다. 자동차앞에서 명품백과 명품 구두를 신은 여성이 한껏 예쁘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 여성들의 과시형 SNS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한 장 안에도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참으로 많습니다. 때로는 잔뜩 쇼핑을 마친 명품 쇼핑백들과 함께 자동차를 찍어 올리기도 합니다. 트렁크를 열고 쇼핑백을 넣으려는 그 순간을 담아 올리는 거죠. 차량의 뒤에 트렁크가 있는 일반 차량이 아니라 앞에 트렁크가 있는 슈퍼카라면 더욱 금상첨화입니다. 차량의 앞모습과 멋진 뒷태, 그리고 명품 쇼핑백까지 한 번에 자랑할 수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여자들은 자동차보다 가방이나 구두에 더 관심이 많기에 이와 같은 과시유형이 자리잡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성들의 자동차 자랑 사진에 보이는 특징에는 남들이 찍어주는 사진이라는 점도 빼먹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와 더불어 다양한 물건과 자신의 몸매까지 과시할 수 있도록 찍으려면 이는 필연적인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프레임을 잡아 이모든 것을 담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니까요. 이 때 비율이 좋게 보이도록 사진을 찍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래퍼 도끼 인스타그램)

반면에 남성들은 어떨까요? 철저하게 자동차만을 자랑합니다. 대부분 핸들에 보이는 자동차 엠블럼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자동차 키만을 돋보이게 찍기도 합니다. 가끔 고가의 시계가 이 사진에 찬조출연하는 경우도 있으나 남자들이 주되게 자랑하고 싶은 것은 자동차 하나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특징은 자동차 자랑 사진에 이상한 부연설명이 많다는 점입니다. 당당하게 자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지 않는 여성들과 확연히 대조되는 부분이 이 부분입니다. 사진과 상관없거나 필요없는 변명을 대면서 자동차 엠블럼이 담긴 사진을 올립니다.

예를 들자면 '기름이 없다', '어디 가는 길이다', 등의 부연설명을 자동차 사진에 곁들입니다. 이것은 자랑 사진이 맞지만 자랑하는 사진처럼 보이고 싶지 않은 남자들의 욕구가 담긴 것일까요? 쑥쓰러움 때문인지 이렇게 은밀하게 자랑을 하는 남자들입니다. 어떠셨나요? 재미로 알아본 남녀가 차를 자랑하는 색다른 차이점​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